FANDOM

테란 프리퀄 - 떠오름(Loomings)

테란 연합 방위 구역의 충실한 수호자인 당신은 비밀 임무 수행차 멀리 떨어진 변경 식민지 차우 사라로 파견되었다. 주민들이 반란을 일으킬 것을 두려워한 현지 행정관은 당신과 알파 전대에 장차 일어날 봉기를 진압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연습 임무 : 훈련소(Boot Camp)

  • 브리핑

2499년 11월 7일 3시 22분(SCT)
차우 사라 연합군 주둔지
부관: 차우 사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중위님. 듀크 장군이 모든 신임 알파 전대 지휘관을 위한 훈련장을 설치했습니다. 훈련장은 준비되어 있으며 원하시는 시기에 훈련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부관: "시작" 버튼을 눌러서 훈련을 시작하십시오. "연습미션 통과"를 선택하면 훈련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누르지 않으면)
부관: 언제든지 준비가 되면 "시작" 버튼을 누르십시오.
부관: 언제라도 상관 없습니다.
부관: 이제 시작하세요.
부관: 중위님? 괜찮으십니까?
(브리핑 종료)

  • 임무 시작

부관: T-280 건설로봇은 적대적 환경에서의 건설과 자원 채취 작업의 기본 요소입니다.
건설로봇: 라저!
부관: 식민지를 성장시키려면 다수의 건설로봇이 있어야 합니다.
부관: 건설로봇은 사령부에서 추가 생산할 수 있습니다.
(건설로봇 생산 후)
부관: 추가적인 병력을 갖추려면 보급고를 충분히 확보하여 병력을 지원해야 합니다.
부관: 건설로봇으로 보급고를 추가 건설할 수 있습니다.
(광물이 0이 되면)
부관: 아군의 광물 보유량이 바닥났습니다.
부관: 광물을 더 모으려면 건설로봇을 선택하여 수정을 향해 채취 명령을 내리십시오.
부관: 이 푸른 수정들이 광물의 원천입니다. 건설로봇을 이용해 추가적으로 광물을 모으십시오.
(광물이 50이 모이면)
부관: 중위님, 모든 작업이 순조롭습니다. 목표 완수는 지금부터 중위님께 맡기겠습니다.
(정제소 건설)
부관: 정제소는 정제되지 않은 베스핀 가스를 건설로봇이 채취할 수 있는 형태로 가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모든 목표 완료)
부관: 이것으로 훈련을 마치겠습니다. 식민지 외교 프로토콜 재검토가 1시간 내에 시작될 것입니다.

임무 1. 강권(Strongarm)

  • 브리핑

2499년 11월 8일 2시 12분(SCT)
차우 사라 연합군 주둔지
부관: 부관 접속. 현재 차우 사라 저궤도에 진입하였으며 대기권 진입을 준비 중입니다.
신호 수신 중…
콜린스 장관: 중위, 시간 맞춰 도착한 것 같군. 알고 있겠지만 코랄의 후예라 자칭하는 반군이 한 달 가까이 변경 식민지에서 연합 기관을 공격하고 있네.
놈들이 이제 차우 사라에 주둔하고 있으니 지역 방위군의 개입 없이 처리해줬으면 하네. 이것이 이곳의 현재 상황일세. 포로는 필요 없네, 중위. 내 말뜻을 이해해 줬으면 좋겠군. 이 문제가 단번해 해결됐으면 하네.
사냥 잘하게.

  • 임무 시작

해병: 중위님, 한 말씀 드려도 되겠습니까?
해병: 뭘 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것 같아서 말입니다. 위험 지역으로 저희를 보내면서 스스로 알아서 방어하게 하고 싶다면 "공격" 명령을 사용하십시오. 적의 공격을 무시하고 목표 지점으로 곧바로 이동하게 하고 싶다면 "이동" 명령을 사용하십시오. 아시겠습니까?
(막다른 길에서)
해병: 중위님, 여긴 길이 막힌 것 같습니다.

저글링 부대의 공격
해병: 중위님! 현재 공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놈들이 도대체 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콜린스 장관: 그놈들의 정체가 뭐든 다 없애버리도록! 이건 명령이다!
(케르베로스 부대 등장)
케르베로스 사령관: 여기 케르베로스 수색조라 알리고, 이 외계 생명체들을 박멸하고 식민지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투입됐다고 알림.
콜린스 장관: 왜 사전에 알리지 않았는지? 연합 사령부에서는 아무 언질도 없었…
케르베로스 사령관: 우린 명령을 수행할 뿐이다, 장관. 질문은 받지 않겠다. 우리는 임무를 수행하러 왔다는 것만 통보하겠다.

임무 2. 도전(The Gauntlet)

기지가 파괴되고 미스터리한 케르베로스 부대가 등장하자 코랄의 후예는 잔여 병력을 차우 사라에서 철수시켰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불길한 존재가 행성에 드리워지기 시작했다. 외계 생명체가 식민지에서 제일 안전한 연구 시설로 손꼽히던 플라늄 기지를 감염시킨 것이다. 이제 당신은 케르베로스 사령관의 독려를 받아 기지로 진입하여 생존자들을 구출해야 한다.

  • 브리핑

2499년 11월 8일 23시 45분(SCT)
차우 사라 연합군 주둔지
부관: 신호 수신 중…
콜린스 장관: 다시 만나서 반갑네, 중위. 자네가 저 괴물들에 대해 의문을 품고 있다는 건 잘 알고 있네. 상부 기관에서 수행하던 연구의 실험 대상이라는 것만 말해 두겠네.
우리는 이 괴물 상당수를 연구 목적으로 격리했었지만 우리 과학자들이 실험을 시작하고 얼마 안 되어 플라늄 기지와의 모든 통신이 두절되었네.
케르베로스 사령관: 기지는 위험에 처했다. 예비 스캐너로 확인한 결과 내부가 실험 대상들에게 점령된 것으로 파악된다. 내 케르베로스 부대가 내부 상황을 조율하겠지만 기지에 도착하기까지 알파 전대의 지원이 필요하다.
다른 정보는 기본적으로 아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 임무 시작

해병: 상황이 위험해지면 이 벙커에서 버틸 수 있습니다.
케르베로스 골리앗: (뮤탈리스크가 지키는 다리에서)중위님, 건설로봇으로 긴급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케르베로스 화염방사병: (신호기에 도착)중위님, 조사팀이 기지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상황을 살펴 주십시오. 저희가 내부를 확인하겠습니다.

임무 3. 짐승 소굴(Den of the Beast)

  • 브리핑

2499년 11월 9일 1시 20분(SCT)
차우 사라 연합군 주둔지
케르베로스 사령관: 중위, 기지의 주 생체 스캐너에 접속하여 아직 많은 수의 과학자들이 내부에 생존해 있음을 확인했다.
콜린스 장관: 뭐? 기지의 접속 코드를 가진 사람은 나 하나뿐이오! 어떻게 내 보안 권한을 무시하고 접속할 수 있었소?
케르베로스 사령관: 장관, 전에도 말했듯이 질문은 받지 않는다. 이제 기지에 침투하여 아직 남아 있는 사람들을 구출할 것이다.
제군들, 이제 움직이자. 아직도 할 일이 많이 남았다.

  • 임무 시작

부관: (첫 번째 신호기)보안 카메라 작동.
케르베로스 화염방사병: 과학자들을 찾았습니다.
케르베로스 사령관: 조심해라. 분명히 외계 생명체들이 도처에 깔려 있을 것이다.

(해병이 갇혀 있는 문으로 가면)
**접속 거부**
해병: 야, 구조대가 왔어! 문 열어.(문 열림)
해병: 보안 시스템이 먹통이 됐어요. 조심해야 돼요.

(두 번째 신호기)
**중앙 기술 권한 접속**
해병: 헤헤… 여긴 안전합니다!

(세 번째 신호기)
**긴급 전문 수신 중**
해병: 괴생명체들에게 고립되었다. 즉시 지원을 요청한다!
해병: (갇혀 있는 저글링들과 조우)저거 봐. 놈들이 갇혀 있어.
해병: (저글링들이 풀려남)조심해!

(네 번째 신호기)
시민: 잠깐! 아직 문 열면 안 돼요…
시민: 여기서 나갑시다!

(지원 요청한 해병들 구출)
해병: (구출되고)가자!

임무 4. 무력(Force of Arms)

  • 브리핑

2499년 11월 12일 6시 1분(SCT)
차우 사라 연합군 주둔지
케르베로스 사령관: 중위, 과학자들은 중앙 기지로 무사히 탈출했다. 그들은 자신들의 발견이 외계 생명체들의 영향이 더 퍼지기 전에 물리치려는 우리에게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하고 있다.
부관: 식민지 행정장관 사무실 발 긴급 전문 수신 중.
콜린스 장관: 로스엔대레스 시가 괴생명체의 대규모 공격에 함락되었네. 듀크 장군께서 직접 자네를 지원해 도시를 탈환하겠다고 하시더군. 행운을 비네. 로스엔대레스와 연합의 운명이 자네에게 달렸네.

임무 5. 박멸(Extermination)

  • 브리핑

콜린스 장관: 잘했네, 중위. 자네같이 끈질기고 용감한 장교가 더 많았으면 좋겠군.
하지만 지금 당장은 세밀한 방어 계획을 짜야만 하네. 내 수석 참모들과 상의했는데 방어선을 구축할 수 있다면 우리는…
케르베로스 사령관: 그럴 시간은 없다, 장관. 우리 정보처는 외계 생명체의 주 군락지를 파괴할 기회는 지금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중위는 이 공격 작전을 지휘하도록.
콜린스 장관: 무슨 권리로? 난 아직 이 식민지의 행정장관이야! 그리고 나는…
케르베로스 사령관: 식민지 위기 대처법 제1602조에 의거하여 이 현안에서 당신의 권한을 회수한다. 중위, 작전을 개시하라.

  • 임무 시작

(외계 생명체 박멸)
부관: 신호 수신 중…
케르베로스 사령관: 중위. 연합군 고위 사령부의 명령에 따라 외계 생명체에 관한 모든 사항은 7등급 기밀로 분류한다. 외계 생명체의 존재는 물론 차우 사라에서의 놈들의 출몰에 관한 그 어떠한 사건에 대해서도 발설하지 마라. 이 명령을 어길 경우 즉시 처벌될 것이다. 우리는 이 대화를 한 적이 없다. 우리는 여기에 온 적이 없는 것이다.

에필로그

그 다음 주, 연합은 차우 사라를 드나드는 여행과 통신을 금지하는 행성 전역 봉쇄법을 제정했다. 연합은 이처럼 가혹한 통제를 통해 외계 생명체의 존재가 알려지지 않기를 바랐다.

한편 연합은 코랄의 후예에 대한 치안 유지 작전의 성공에 대해서만 선전했다. 일반 시민들은 차우 사라에서의 일련의 사건들이 다가올 암흑의 나날들의 전조라는 것을 전혀 눈치채지 못했다.

이 전
'
스타크래프트 대화집

다 음
 에피소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