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엔슬레이버즈 속편 - 어두운 복수(Dark Vengeance)

임무 1. 구출(The Rescue)

쓰러진 동지들을 구하라.

  • 브리핑

제라툴: 반갑네, 집행관.
우리는 군단의 맹공에서 살아남았네. 하지만 승리에는 항상 대가가 따르는 법. 많은 동료 전사들이 아직 아이어에 고립 상태로 남아 있네. 차원 관문이 파괴되었으니 우리가 폐허가 된 고향으로 가 부상을 입은 동포들을 구해야 한다. 그들을 안전하게 옮기기 위해 그들의 유해를 용기병에 이식해야 한다.
재판장: 그대의 임무는 쉽지 않을 거요, 집행관. 다수의 야생 저그 무리가 아이어에 뿌리를 내렸소. 그대는 동포들의 육신을 봉인한 3곳의 동면실을 탈환하고 근처의 저그 병력을 일소해야 하오.
제라툴: 행운을 비네! 집행관.
엔 타로 아둔.

  • 임무 시작

(적 전멸)
정체불명의 프로토스들이 나타나 동면실을 파괴
암흑 기사: 너희 쓰러진 동포들은 공허를 마주하게 되리라!
중재자: 암흑 기사들이 동면실을 공격하고 있다. 지원병력 소환 준비.
중재자들이 나타나 광전사들을 소환
광전사: 너희는 포위됐다. 공격을 멈추지 않으면 죽을 것이다!
암흑 기사: 항복하겠다! 지금은…
왕복선: 포로 탑승을 위해 이동 중!
아군 왕복선이 나타나 적 프로토스들을 태움
왕복선: 포로 탑승. 샤쿠라스로 귀환.
왕복선: 동면실 하나만 온존.
동면실 폭파. 에레다스 풀려남.
에레다스: 회복시켜줘서 고맙소!
에레다스: 에레다스라 하오. 변함없이 아이어를 위해 봉사할 것을 맹세하오.

임무 2. 중단된 심판(Hung Jury)

동포들을 살해한 암흑 기사들은 반드시 배신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 브리핑

에레다스: 동면실에 잠들어 있는 동안에 아이어를 지킬 수 없었다는 게 유감스럽습니다. 고향을 잃은 것은 물론이고 추방되었던 암흑 기사들과 한 편이 되었다는 사실도 정말이지 믿기 어렵군요. 요즘 운명이 참 변덕스럽습니다.
제라툴: 참으로 이상한 시기일세, 에레다스. 여전히 이상한 건 이제 우리가 이룩한 평화를 깨려고 한 동포를 심판해야 한다는 것이네.
(에레다스 퇴장, 울레자즈 등장)
제라툴: 울레자즈, 너와 너의 세 추종자들은 성스러운 동면실을 더럽히고 거기에 잠들어있던 프로토스 전사들을 살해했다. 너희가 프로토스 종족에 맞선 반역자들이란 사실이 증명되었으며 너희가 저지른 가증스러운 범죄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될 것이다.
울레자즈: 제라툴이여, 범죄란 관점의 문제요. 우리의 관점으로 보자면 고귀하신 기사 나리들을 죽이는 것이야말로 의로운 정의의 행동이오! 아이어의 지배자들도 자기 집에서 몰리고 사냥당하는 기분이 어떤 것인지 알게 하시오! 우리 암흑 기사들이 저들의 손에 고통받았던 만큼 고통받게 하시오!
제라툴: 아직도 낡은 원한에 매달려있구나. 언제쯤에나 깨달을…
울레자즈: 반역자는 네놈이다! 너는 스스로를 암흑 기사라 칭하면서 어찌 우리의 행동을 심판하러 드느냐!
(재판장 입장)
제라툴: 심판은 나 혼자서 내리지 않는다. 판결이 결정되었소?
재판장: 네. 우리 종족에 대한 살인과 반역 혐의에 대해 이 암흑 기사들의 유죄를 선고한다.
제라툴: 판결이 내려졌다. 오래 전부터 내려 온 전통에 따라 너희에게…
(경비대원 입장)
광전사 경비대원: 제라툴 님, 협곡에서 상당수의 미확인 테란 병력이 포착됐습니다!
제라툴: 집행관, 즉시 협곡으로 병력을 급파하게. 이 반역자 테러리스트들은 그대가 돌아오면 처리하도록 하지.

  • 임무 시작

제라툴: 울레자즈와 그 수하들은 이 테란들을 처리하는 동안 동면실에 감금되어 있을 것이다.
에레다스: 동면실에서 내 늙고 병든 몸을 구해주어 내 마음이 기쁘오. 내 몸과 마음은 그대의 것이오.
에레다스: 협곡에 있는 보잘것없는 테란들을 찾으러 가지 않겠소?

(동면실 공격받음)
광전사 경비대원: 감옥이 공격받는다!
광전사 경비대원: 울레자즈와 그 수하들이 도주하고 있습니다!

(적의 공세 시작)
광전사 경비대원: 대규모 테란 병력의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임무 3. 인과응보(Nemesis)

울레자즈와 그 부하들을 당장 다시 잡아야 한다.

  • 브리핑

제라툴: 집행관, 반역자 울레자즈와 그의 암흑 기사 동료들이 탈출했으나, 그들이 우리 종족에 저지른 범죄의 대가를 치를 때까지 우리는 쉬지 않을 것이네.
탈출의 혼란 와중에 울레자즈와 그 부하들은 신성한 케이다린 수정을 하나 훔쳐갈 수 있었네. 수정을 가져다 무엇에 쓰려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울레자즈를 찾아내 잡을 것이네.
경험 많은 정찰기 지휘관 모조가 설명할 것이네.
모조: 울레자즈가 훔쳐 간 케이다린 수정은 강력한 사이오닉 파를 방출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그 사이오닉 신호를 이용하여 범죄자 암흑 기사들의 은신처를 찾아냈습니다.
울레자즈의 탈출을 도운 테란들은 코랄에 소규모 기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테란 자치령이 아직 행성에 남아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만, 함대에 앞서 관측선을 급파해 아군이 상륙하기에 적합한 지점을 찾게 했습니다. 하지만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테란 진지를 지키는 저그 무리가 있습니다.
제라툴: 뭐라?
모조: 참으로 불쾌한 소식이지요. 저그의 존재는 우리가 다시 한번 앨런 셰자르와 대적하는 게 아닌지 의심하게 했습니다. 그 비열한 테란은 이전에도 프로토스 기술로 저그 무리를 노예로 만들어 자신의 뜻대로 부렸었지요. 울레자즈가 자신이 훔쳐낸 케이다린 수정으로 셰자르가 그 능력을 다시 배가하도록 도운 것 같습니다.
제라툴: 집행관, 이것은 더 이상 탈출한 범죄자들을 다시 잡아들이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네. 울레자즈와 셰자르, 그리고 노예가 된 저그 무리의 연합이 우리의 안보에 어떤 위협이라도 가하려 하기 전에 지금 당장 분쇄되어야 하네. 즉시 출발하여 케이다린 수정을 회수하여 저그의 위협을 제거하든가, 코랄에 있는 셰자르의 기지를 파괴하게.

  • 임무 시작

제라툴: 집행관, 우리 관측선이 목표물의 위치를 측량했네.
(목표물 위치 포착)
제라툴: 케이다린 수정은 그대의 위치에서 서북쪽에 있는 섬에서 강력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네.
(또 다른 목표물인 셰자르의 사령부 포착)
제라툴: 그리고 동북쪽에서 셰자르의 주 사령부임이 확실한 것이 감지되었고.
제라툴: 행운을 비네, 집행관. 엔 타로 아둔.

(케이다린 수정 확보)
제라툴: 잘 했네, 집행관. 이 지긋지긋한 곳을 떠나세. 이 케이다린 수정이 우릴 울레자즈에게 안내할것이야.

(셰자르의 사령부 파괴)
테란 기지 사령관: 항복! 셰자르는 이런 일 할 만큼 돈 많이 주지 않았다고! 원하는 걸 말할 테니 목숨만 살려 주세요.
제라툴: 울레자즈와 셰자르라는 인간은 어디에 있느냐?
테란 기지 사령관: 울레자즈란 놈에 대해선 아무 것도 모르지만, 셰자르의 주 작전기지가 어디 있는지는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저 여깄는 저희들 목숨만 살려 주십시오.
제라툴: 테란 사령관이여, 가도 좋다. 다시 전장에서 만날 일이 없기를 빌어라.
제라툴: 집행관, 이 인간들이 울레자즈가 어디에 숨어있는지 모른다면 셰자르는 알 것이다. 어서 이 행성을 떠나세.

임무 4a. 필사적 조치(Desperate Measures)

뒤틀린 케이다린 수정을 파괴하라.

  • 브리핑

제라툴: 집행관, 심판관 학자들이 그대가 코랄에서 되찾아 온 케이다린 수정을 검사했네. 그들이 찾아낸 건 우리 모두를 파멸시킬 수도 있는 것이었어.
고위 기사: 그대가 회수한 수정은 울레자즈가 샤쿠라스에서 탈출할 때 훔친 수정과 같은 것이 아니었소. 어떻게 한 건지 울레자즈는 저그와 암흑 기사의 두 에너지를 괴이하게 융합한 힘을 이용해 케이다린 수정을 복제했소. 울레자즈가 이런 수정들을 이용해 차 행성의 저그 무리의 통제권을 빼앗거나 또 다른 사악한 음모에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지요.
이 인조 수정들은 강력한 사이오닉 파를 발산하니 이 수정을 이용해 다른 수정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소이다.
제라툴: 우리의 수가 울레자즈나 저그에 대해 대규모 공세를 개시하기에는 너무 적으나, 그럼에도 우리는 울레자즈가 인조 수정을 이용하게 되기 전에 그것들을 파괴할 방법을 반드시 찾아야만 한다. 수정을 파괴하려면 암흑 집정관을 각각의 수정으로 호위해야 한다. 암흑 집정관의 사이오닉 분노만이 이런 불경한 모조품들을 부술 수 있음이야.
집행관, 그대는 정예 부대를 모아 암흑 집정관을 호위하게. 우리는 근처에서 양동 작전을 벌여 적의 방어를 그 지역 밖으로 유인하겠네만, 나머지는 자네에게 달렸네. 중재자 한 대가 그대의 부대를 행성 표면으로 소환할 테니 거기서부터 남아있는 방어 병력을 돌파해 각 수정으로 나아갈 길을 뚫어야 하네. 아군의 관측선이 근처에서 위치를 지키겠지만 더 이상의 증원군은 불가하네.
엔 타로 태사다르, 집행관!

  • 임무 시작

제라툴: 집행관, 그대 근처에 있는 관측선들이 5개의 인조 수정의 위치를 포착할 수 있었네.
제라툴: 이번 임무에선 증원군을 보내주지 못하지만 암흑 집정관이 저그 유닛을 조종하여 그대를 돕게 할 수 있네. 정신 지배를 현명하게 사용하게. 그것이 성패를 가를 것이니.
(잠시 후)
제라툴: 집행관, 우리의 유인 작전이 성공했네만 너무 많은 프로토스 전사들이 전사하기 전에 물러날 수밖에 없었네. 저그 수비대가 돌아가기까지 1시간 가량 남았네.
(1시간 카운트다운 시작)

(첫 번째 수정 파괴)
제라툴: 집행관, 수정을 파괴하니 저그 군락지가 특이한 동면 상태에 빠졌네. 다른 수정을 파괴해도 근처 군락지에 비슷한 현상이 나타날 게야.

임무 5a. 결전(Showdown)

앨런 셰자르와 놈의 사악한 EMP 장치를 파괴하라.

  • 브리핑

제라툴: 우리가 뒤틀린 케이다린 수정을 파괴하는 동안 울레자즈와 셰자르가 그에 버금가는 극악무도한 책략을 꾸미고 있었던 것 같군. 저들이 샤쿠라스 궤도 상에 통신을 방해하고 행성의 에너지 보호막을 없애는 강력한 에너지 파를 발산하는 궤도 우주 정거장을 배치했네.
(울레자즈, 셰자르 등장)(울레자즈는 암흑 집정관이 되었다)
울레자즈: 내 EMP 장치 때문에 불편하지는 않았으면 좋겠군, 위대한 제라툴이여. 너에게 특별히 악감정은 없다. 그저 아이어의 불결한 프로토스들을 우리 세계에서 몰아내고 싶을 뿐. 놈들의 존재는 암흑 기사단에게 고통만을 가져다 줄 뿐이다. 그리고 지금은 우리의 품 안에서 놈들을 지켜주고 있지. 내 보증하건데 샤쿠라스는 놈들의 타락으로부터 자유롭게 될 것이다.
제라툴: 나도 한때는 그 비슷한 증오에 사로잡혀 있었지. 하지만 난 아이어의 동포들과 함께 싸워왔다, 울레자즈여. 그들은 우리만큼이나 고귀한 정신의 소유자다. 분노와 편견은 놓아 두고 우리 종족이 마침내 평화롭게 합쳐졌음을 받아들여라.
울레자즈: 놈들이 우리에게 입힌 상처는 용서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선 것이다, 제라툴. 그리고 그 흉터는 절대 제대로 치유되지 않는다. 이 프로토스들은 마침내 자신들이 저지른 죄의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셰자르, 공격을 개시해라!
셰자르: 네, 울레자즈 님! EMP 장치 최대 출력 설정.
(울레자즈, 셰자르 퇴장)
제라툴: (한숨)도저히 타협하지 않을 것 같군.
집행관, 부대를 이끌고 EMP 발생기를 파괴하게. 기사단이 알려 오길 EMP 발생기는 매 10분마다 한번씩만 파동을 방출한다니 활성화된 후 보호막을 재충전할 시간은 있을 걸세. 놈의 정거장에선 EMP 파동이 울레자즈 부대의 보호막에는 효과가 거의 나타나지 않으니 발생기가 파괴될 때까진 불리한 조건에 직면하게 될 게야. 보호막 충전소가 공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네.
울레자즈의 부관 셰자르도 반드시 찾아서 처치하게. 놈은 우리 동지들을 여럿 죽였으니. 우리 종족에 저지른 죄의 대가를 치르게 해야 하네.

  • 임무 시작

(EMP 장치 파괴)
제라툴: EMP 장치가 파괴되었으니 우리의 보호막도 제 기능을 할 것이다. 남은 일은 앨런 셰자르를 찾아서 처치하는 것뿐이다.

(셰자르 처치)
제라툴: 이제 앨런 셰자르를 볼 일은 없겠군.
제라툴: 셰자르가 죽으니 테란이 항복하는 것 같네.

임무 4b. 전향(Turnabout)

앨런 셰자르를 끝장낼 때다!

  • 브리핑

제라툴: 집행관, 고위 기사단이 암살을 불명예스럽다고 보는 것은 알고 있네. 하지만 지금은 우리의 오랜 적을 제거할 때가 왔어. 그러기 위해선 암흑 기사단의 속임수와 잠행의 교의에 기대야 하네.
과거 우리와 싸웠던 악랄한 테란 셰자르를 마침내 찾았네. 놈과 놈의 사병들을 브락시스 행성의 눈 덮인 은신처까지 추격했지. 이제 놈에게 진 빚을… 피로써 갚을 때네.
놈의 테란 저그 연합 부대는 정면 공격하기엔 너무나 강력하니 한 가지 위험한 선택지만 남았네. 그대를 소규모 암흑 기사 부대와 함께 놈의 기지에 최대한 가까이 투입하겠네. 그 후 조심스럽게 놈의 주 기지로 들어가서 놈을 처치하게.
제라툴: 엔 타로 태사다르.

  • 임무 시작

중재자: 투입 준비.
중재자: 투입 완료.
경고문: 경고!
바로 앞의 중무장 방어 초소 탐지
제라툴: 주파수 추적기를 가동했네. 셰자르의 위치가 자네 스캐너에 나타날 게야.

(셰자르가 탄 골리앗 파괴)
셰자르: 잠깐만요!
죽이지 마요! 내 차를 파괴했으니까 내 얘길 들어 봐요!
셰자르: 이제 더러운 짓은 안 할게요. 농담 아니고. 울레자즈 그 미친 놈이랑 같이 일한 건 맞아요… 하지만 최근 들어 그놈 완전히 미쳐 가고 있었어요!
셰자르: 날 살려 주면 놈에 대해 알고 싶어하시는 건 다 말할게요! 하지만 그 전에, 저그 때문에 꼼짝도 못 하니 날 지켜 줘요.
셰자르: 진짜 모든 걸 걸고 말하는데 놈들은 이제 날 쫓을 거예요. 젠장, 우리에게 도움이 된다면 내 부대 지휘권도 넘겨 드리죠.
(셰자르의 테란 부대 항복)

임무 5b. 어두운 복수(Dark Vengeance)

울레자즈의 차원 관문을 파괴하고 저그의 침공을 저지하라!

  • 브리핑

제라툴: 앨런 셰자르, 마침내 우리 앞에 나타났군. 네가 우리 종족과 테란에 저지른 죄는 상당하다. 너도 알겠지만 우리는…
셰자르: 나도 잘 압니다. 더 이상 설교 들을 필요 없이요. 울레자즈가 자기를 감옥에서 빼내 주는 대가를 짭짤하게 줘서 한 겁니다. 프로토스 치고는 아주 합리적이었어요. 광신적이기도 했지만… 하지만 놈이 자기 세 추종자들과 합체해서 암흑 집정관이 된 후론 광신적인 걸 넘어서 미친 놈이 되어 버렸죠. 놈은 절 저그로 에워싸고 내가 돌아서려는 낌새라도 보이면 내가 탄 골리앗 째로 폭파시키려고 폭탄까지 달았어요. 다행히도 골리앗이 터지기 전에 당신네 사람이 자폭 장치를 운 좋게 쏴서 망가뜨렸죠.
제라툴: 울레자즈의 계획은 뭔가?
셰자르: 음, 그 계획에서 제 역할은 탈취한 EMP 장치를 샤쿠라스를 공전하는 정거장에 갖다 놓는 거였습니다. 울레자즈는 EMP 장치로 그쪽의 통신과 보호막을 무력화하고 그 혼란을 이용해 샤쿠라스에서 유전적으로 강화된 저그를 떨궈 놓으려고 했죠. 놈은 암흑 기사들이 달아나서 비밀 장소에 숨고, 그동안 아이어에서 온 기사들은 노출된 채로 잡히는 것을 노렸던 겁니다. 제가 보기엔 EMP 장치가 없어도 계획의 남은 절반에 따라 강화된 저그를 풀어서 이 행성에서 날뛰게 할 겁니다.
제라툴: 미쳤군!
셰자르: 예, 확실히 미쳤죠. 차 행성에 있는 자기 기지와 연결된 차원 관문을 통해 자기 정거장으로 새로운 저그를 옮기고 있을 겁니다. 그 저그가 우주 정거장에 도착하면 저그들을 자기 유전 기지로 이동시켜 거기 있는 뒤틀린 케이다린 수정으로 더욱 강력한 종으로 변이시키겠죠. 엄청난 암흑 기사 에너지로 강화돼서 샤쿠라스에 있는 젤나가 사원의 효과에 저항성이 아무래도 있을 겁니다.
제라툴: 셰자르, 넌 신뢰와는 거리가 먼 자이다. 허나 우리 병력이 약화되어 있는 바, 울레자즈의 광기 어린 계획을 막기 위해선 받을 수 있는 모든 도움을 받아들여야 할 상황이다. 네 부대를 데리고 우리와 함께 한다면 많은 이들이 널 처형하길 원하고 있지만 그저 추방하는 선에서 그치겠다. 여기서 네가 배신해서 울레자즈가 다시 너를 받아들이는 건 상상할 수 없으니.
셰자르: 물론이죠. 내 부대는 이번 공격에서 당신들과 함께 할 겁니다. 그리곤 이 빌어먹을 동네에서 영원히 떠날 거요. 이 주변에서는 더 이상 안전하다고 못 느끼겠거든.
제라툴: 공격을 개시하게, 집행관. 케이다린 수정을 도로 기지로 가져 와 파괴하게. 수정의 파괴로 저그가 충분히 약화되면 차원 관문 자체를 파괴하러 나아갈 수 있을 게야.

  • 임무 시작

울레자즈: 셰자르, 너는 더 이상 나나 내 계획에 아무 쓸모도 없다. 게다가 이제는 감히 내가 증오하는 적을 돕고 있구나. 너의 시간은 여기서 끝이다.
(울레자즈 군대의 왕복선이 암흑 기사 3명을 내림)
셰자르: 울레자즈, 이 개새끼!
지옥에서 썩어 버려라!
(암흑 기사가 셰자르를 죽이고 소환되어 탈출)
해병: 저놈이 우리 두목을 죽였어!
가서 저 미친 암흑 집정관 놈을 끝장내자!

(수정 위치 확인)
제라툴: 집행관, 우리 관측선이 5개의 뒤틀린 수정의 위치를 확인했네. 울레자즈가 여기에 있는 저그들로 차마 입에 담기도 힘든 짓을 저지르기 전에 수정을 가져와서 파괴해야 하네.

(디바우링 원 처치)
해병: 이런 젠장! 밥, 저거 보통 저글링이 아니야! 저거 완전 살인 기계야! 저런 게 더는 없어야 하는데!

(광자포 경고)
제라툴: 집행관, 조심하게. 울레자즈의 군대가 아군을 봉쇄하려 다수의 광자포 소환을 시도하고 있네.

에필로그

그 후…

  • 브리핑

아르타니스: 앨런 셰자르는 죽었고 울레자즈의 미친 계획은 프로토스의 정의 아래 먼지로 변했다.
아르타니스: 평화가 샤쿠라스에 돌아왔고 프로토스는 하나 되어 빛나는 미래를 기대하고 있다.
아르타니스: 하지만, 샤쿠라스의 황혼 너머에선 미친 집정관 울레자즈가 아직도 기사단에 대한 복수에 굶주려 있다.
그리고 그의 증오는 하늘의 그 어떤 별보다도 맹렬히 불타오르고 있다.

이 전
엔슬레이버즈, 에피소드 4
스타크래프트 대화집

다 음
 에피소드 6